본문 바로가기

제품사진

제품 사진 잘 찍는 방법 3 - 색상, 반사 그리고 예외 법칙

제품의 사진을 잘 직기 위한 3번째 방법인 색상과 반사 그리고 예외의 법칙입니다.

 

1. 당신의 색깔이 제대로 톤을 이루는지 확인하십시오

 

<이전 글 바로 가기>

제품 사진 잘 찍는 방법 2 - 인공조명, 배경 활용

 

제품 사진 잘 찍는 방법 2 - 인공 조명, 배경활용

오늘은 사진을 잘찍기 위한 추가 사항으로조명과 배경 활용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목 차 1. 인공 조명으로 디퓨저를 사용 2. 종이를 사용하여 수평선을 제거 3. 라이프 스타일 제품 샷을 실험 4.

photomorningside.tistory.com

제품 사진 잘 찍는 방법 1 - 조리개, 렌즈 그리고 조명 활용

 

제품 사진 잘 찍는 방법 1 - 조리개, 렌즈 그리고 조명 활용

제품과 정물 사진은 살아있는 피사체를 촬영하는 것과 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제품 사진은 제품 사진을 창의력을 발휘하여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매우 힘든 노력이 필요합니다. 제�

photomorningside.tistory.com

 

 

1. 당신의 색깔이 제대로 톤을 이루는지 확인하십시오

 

표준 렌즈를 사용하면 제품이 왜곡되는 것을 방지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색상을 그대로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것은 의류와 같은 색상을 중심으로 하는 제품 사진의 기본입니다.


사진이 어떤 이유로든 색상을 변경하면 판매 사업의 물류 측면과 고객 측면 모두에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색상이 마음에 들었기 때문에 당신의 상품을 주문한다고 상상해보십시오. 

 


색상이 올바른지 확인하려면 사용 중인 조명이 어떤 색인지 재확인하십시오.

실제 제품과 최대한 일치하도록 색상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내 보낸 후 다양한 장치에서 사진을 확인하여

컴퓨터, 휴대폰, 태블릿 및 구형 컴퓨터 등에서 사진을 보는 등의 색상이 어떻게 변하는지 확인하십시오.

 

흐린 날에도 흰색 사진용 램프가 가장 좋습니다.

 

즉 화이트 밸런스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2. 색 이론을 잊지 마십시오

 

라이프 스타일 제품 샷의 경우 색상 이론은 올바른 고객을 유치하는 데 중요합니다. 

이것은 색이 인간의 심리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많은 연구에서 증명되었습니다.

 

즉 기본적으로 특정 색상 또는 색상 조합이 사람의 특정 아이디어, 감정 또는 특성을 이끌어내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색상 이론을 연구하고 이해하면 훌륭한 사진 경력을 쌓을 수 있습니다. 

 

고객이 사진에 반응하는 사진을 찍도록 이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제품 사진에서 색상은 고객을 팔거나 끌 수 있습니다. 

 

 

 

3. 반사에 주의

 

당신은 당신의 제품에 이상한 반사를 원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은 초보 사진가들이 하는 가장 일반적인 실수 중 하나입니다.

 

조명 또는 사용자 자신이 제품에 어떻게 반영되는지 주의하십시오. 


반사를 사용하여 이미지에 포함시키거나 반사를 모두 제거해야 합니다.

 

 


반사를 제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더 이상 반사되지 않는 방식으로 몸을 움직이거나

촬영 후 보정을 위해 수정하는 것입니다.

 

 

 

4. 규칙을 어기는 것은 괜찮습니다

 

위에서 읽은 모든 것은  팁과 지침입니다.

 

규칙을 어기는 것은 괜찮습니다.

 

더 나은 판단을 사용하십시오. 

 

 

 

 

 

 


보너스 : 초보자를 위한 제품 사진 아이디어

 

 

자연 사용

 

 

숲이나 바닷가 등 어디든 될 수 있습니다.

 

일부 제품은 사람들의 강력한 감정을 불러일으킵니다.

 

 

실내(집)

일부 제품은 가정환경에서 적합하고 편안 감을 선사해 판매하도록 하므로 시원한 가정 공간에서 사진을 찍는 것이 좋습니다.

 

애완동물 모델

애완 동물 사진은 인터넷에서 가장 인기 있는 사진입니다. 

 

제품 사진에 동물을 포함시키면 원하는 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어린이 참여

이미지에 어린아이를 등장시키면 시청자의 안전, 편의 및 흥미에 영향을 줍니다.

일부 제품의 경우 이상적입니다

 

 

 

도시 거리 설정 시도

 

일부 유형의 제품은 고관절, 초초 및 시원합니다. 

도시의 거리 환경에서 사진을 찍으면이 아이디어를 훌륭하게 팔 수 있습니다.

 

 

 

 

사진에 대한 참고할 자료는 (사)한국사진작가협회 또는 한국프로사진협회를 참조바랍니다.

 

 

 

(사) 한국사진작가협회

 

www.pask.net

 

 

한국프로사진협회

한국프로사진협회

www.kppa.co.kr

 

 

Summery

 

어떤 한마디로 제품 사진에서 색상은 고객을 팔거나 끌 수 있습니다. 

 

당신 작품에 당신을 담을 수 있길 바랍니다.